목 감기, 코 감기 빨리 낫는 법

지긋지긋한 장마도 끝나가고 추석이 다가오고 있습니다. 추석이 지나면 슬슬 날씨가 추워져 감기에 걸릴 수 있습니다. 오늘은 목 감기, 코 감기 빨리 낫는 법에 대해서 알아보겠습니다. 감기에 안걸리게 조심하는 것이 가장 좋겠지만 혹시나 걸리셨다면 이 글을 참고하셔서 빠른 쾌유를 바라겠습니다.

감기의 원인과 증상

빨리 낫는 방법에 대해서 알아보기 전에 각 감기의 원인과 증상에 대해서 알아보겠습니다.

목 감기

목이 아프고 가래가 끓는 증상이 나타납니다. 목이 아픈 이유는 바이러스가 목의 점막을 자극하여 염증을 일으키기 때문입니다. 가래가 끓는 이유는 바이러스가 폐로 옮겨가면서 발생하는 염증 반응 때문입니다.

증상으로는 목에 통증, 가래, 목소리 쉼, 기침, 열, 두통, 피로감 등이 있습니다.

코 감기

코가 막히고, 콧물이 흐르는 증상이 나타납니다. 코가 막히는 이유는 바이러스가 코의 점막을 자극하여 염증을 일으키기 때문입니다. 콧물이 흐르는 이유는 바이러스가 폐로 옮겨가면서 발생하는 염증 반응 때문입니다.

증상으로는 코 막힘, 콧물, 재채기, 눈 가려움, 기침, 열, 두통, 피로감 등이 있습니다.

감기 빨리 낫는 법

목 감기와 코 감기는 감기 바이러스에 감영되어 발생하는 질환으로 1~2주 정도의 시간이 지나면 자연 치유됩니다. 하지만 감기 증상이 1~2주 동안 지속된다면 일상 생활이 많이 불편하겠죠? 저는 특히 코막힘이 너무 힘들었습니다. 따라서 최대한 빨리 낫는 방법에 대해서 말씀드리겠습니다.

콧물을 닦는다.

매번 콧물을 닦기가 불편해서 코를 휴지로 막아놓거나 생활하면서 습관적으로 코를 흡입하는 경우가 많습니다. 이 것은 세균 감염의 위험을 높힐 수 있습니다. 따라서 콧물이 흐를 때는 개끗한 손수건이나 휴지로 닦아주는 것이 좋습니다.

목욕이나 샤워를 한다.

목욕이나 샤워를 하면 몸에 열이 오르고 혈액순환이 좋아져 면역 체계가 강화됩니다. 또 따뜻한 물로 목욕이나 샤워를 하면 목의 통증과 염증을 완화하는데 도움이 됩니다.

따뜻한 물을 자주 마신다.

따뜻한 물은 목의 염증을 완화할 뿐만 아니라 콧물을 묽게 하여 배출을 돕습니다. 따라서 따뜻한 물을 자주 마시는 것이 좋습니다.

생강차나 꿀차를 마신다.

생각차나 꿀차는 목의 염증을 완화하고 기침을 억제하는데 도움이 됩니다.

비타민 C를 섭취한다.

비타민 C는 면역 체계를 강화하는데 도움이 됩니다. 따라서 비타민 C가 풍부한 과일이나 채소를 섭취하는 것이 좋습니다.

감기 빨리 낫는 법에 대한 글을 썼지만 모든 병은 걸리기 전에 예방을 하는게 가장 좋죠? 지금도 종종 선선한 밤 공기가 좋아서 창문을 열어 놓고 잘 때가 있는데 그러다가 감기 걸린 적이 많은 것 같습니다. 손, 발 잘 씻으시고 창문을 열더라도 조금만 열고 주무시고 미리 몸 관리하셔서 면역력을 기르시길 바랍니다.

고려은단 비타민C 1000 + 쇼핑백, 180정, 1개 청농 생강원액, 600ml, 1개입, 1병 웅진 꿀홍삼 음료, 180ml, 48개 얼라이브 원스데일리 멀티비타민, 103.3g, 1개

##가을철 알레르기 비염 증상 및 치료, 없애는 법

“이 포스팅은 쿠팡 파트너스 활동의 일환으로, 이에 따른 일정액의 수수료를 제공받습니다.”

Leave a Comment